용인 가볼만한곳 베스트10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용인 하면 여러곳이 떠오를텐데 서울, 경기, 인천등에서 언제든 갈 수 있는 가까운거리에 위치한 용인 가볼만한곳 베스트10입니다.
1. 용인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에버랜드
용인 가볼만한곳 베스트 하면 떠오르는 곳 중 에버랜드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여러 가지 재미있고, 액티비티한 놀이기구를 체험할 수 있고, 동물원을 함께 운영하고 있어 동물과 관련된 여러가지 체험, 교감 등을 할 수 있습니다. 한 여름 시즌에는 물폭탄 슈핑워터와 밤밤클럽, 워터플레이 야드 등을 즐기면서 시원한 여름을 보낼 수 있습니다. 10월 말일까지 가족들을 위한 패키지 상품으로 사파리월드 투어, 객실, 조식제공 등 여러가지 혜택도 준비되어있는데 꼭 여름이 아니더라도 4계절 내내 재미와 행복이 함께하는 에버랜드입니다.
한국민속촌
한국민속촌은 1974년 건립 초기부터 교육적 가치와 관광적 가치를 염두에 둔 최고의 전통문화 테마의 종합관광지를 목적으로 설립되었습니다. 오래 전 과거에 우리 조상들이 어떻게 생활했는 지 모습을 보고 체험할 수 있는 곳으로 유명합니다. 여러 가지 민속놀이와 민속 공예, 행사, 공연, 체험, 전시 등을 관람 및 체험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귀굴이라고 해서 공포 체험을 통해 무더운 여름을 시원하게 만들어줍니다. 민속촌 체험을 끝낸 후에 주변을 둘러보면 유명한 맛집이 많아 먹는 즐거움도 빼놓을 수 없습니다.
대장금파크
우리나라 대한민국의 최대 규모의 오픈 세트장입니다. 사극, 영화, CF, 드라마, 광고, 홍보 등 여러 촬영이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으며 대표적인 작품이 주몽, 이산, 동이, 역적, 군주 등 다수의 MBC 사극을 촬영한 곳이기도합니다. 세트장 관람과 궁중의상 체험이 흥미로워 국내뿐 아니라 해외 여행객들의 발걸음이 끊임없이 이어지고 있는 곳입니다.
호암미술관
삼성의 창업주인 이병철 회장이 30여 년에 걸쳐서 수입한 한국 미술품을 전시하고 있는 곳입니다. 작품은 약 1천 2백여 점이 있으며 1982년 개관하였습니다. 수려한 자연 경관 속에 자리하고 있는 호암미술관은 전통한옥 형태의 본관 건물과 전통정원 희원, 부르델 정원, 수변광장, 석인의 길로 이루어져 있으며 삼성문화재단이 운영하고 있습니다. 1층에는 불교 미술실이 있고, 2층에는 산수화와 인물화 도자기가 상설전시되고 있습니다. 관람객들의 편의를 위해 2층 라운지에는 찻집, 휴식 공간이 마련되어있고 기념품점에서는 다양한 아트 상품을 구입할 수 있는 곳입니다.
백남준아트센터
비디오 아트의 창시자 백남준의 작품 세계와 예술혼을 기리기 위해 경기도와 경기도 문화재단이 만든 경기도립 미술관입니다. 지하 2층에서 부터 지상 3층까지의 규모이고 상설전시실, 자료실, 기획전시실, 창작공간, 수장고, 연구실, 편의시설 등을 갖추고 있습니다. 총 작품의 수는 2,285점으로 재미있고 특이하고 신기한 예술품을 관람하실 수 있습니다.
용인시박물관
용인시박물관은 지하 1층부터 지상 3층까지의 규모를 가지고 있으며 용인동백택지개발지구 발굴조사로 드러난 구석기시대 주거문화와 생활도구를 전시하고 있습니다. 2009년 용인문화유적전시관으로 개관하였으나 대외적 이미지 개선 차원에서 2018년 용인시박물관으로 명칭을 변경하였습니다. 주요 시설로는 3층의 미디어 아트 스페이스, 2층의 역사문화실과 역사인물실, 그리고 1층의 기획전시실, 옥외 야외전시장이 있습니다. 부대시설로는 3층에 어린이와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하는 체험학습실과 2층에는 강연, 세미나, 문화행사, 교육등에 사용되는 다목적실이 있습니다.
캐리비안베이
한 여름 시원한 더위를 날리기 위해 찾는 세계적인 수준의 대규모 워터파크입니다. 폭 120미터, 길이 104미터의 인공파도풀과 실내외를 자유로이 넘나드는 유수풀, 모험과 스릴을 즐길 수 있는 각종 슬라이드가 매우 많으며 실내에도 실내 파도풀, 슬라이드, 사우나, 스파 등이 구비되어있습니다. 2015년 도임된 메가스톰은 지상 37미터의 높이, 355미터의 길이로 약 1분동안 극강의 스릴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자연휴양림
주변의 수려한 풍광과 함께 어우러져 용인시의 자연휴식처 역할을 해주는 자연휴양림은 용인시에서 2003년부터 조성하기 시작하여 2008년 12월 개장하였으며 정광산 정상으로 이어지는 숲길 그리고 등산로, 산책로가 있습니다. 숙박 시설과, 숲속체험관, 목조체험등을 경험할 수 있고 아이들이 넓은 초원에서 뛰어다니며 자연을 체험하기 좋은 곳입니다.
곤충테마파크
아이들과 함께 가볼만한곳 중 아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곳으로 용인시 처인구 백암면에 위치해 있으며 2012년 설립되었습니다. 곤충 테마파크로 국내에 서식중인 여러가지 다양한 곤충들을 전시 및 체험할 수 있도록 되어있으며 사람과 곤충의 공존을 생각하게하고, 귀한 생물자원으로서 곤충의 가치를 배울 수 있습니다.
재미있는 체험으로는 동물 먹이주기, 유정란 훔쳐오기, 샌드아트, 곤충3D퍼즐, 유충병 만들기 , LED조명 만들기, 곤충표본교실 등이 있고, 이 곳에서는 장수풍뎅이, 사슴벌레등 곤충을 입양할 수도 있습니다.
기타
위에서 설명한 곳들 이외에도 용인은 여러 관광 명소들이 더 많은데 판다월드, 경기도 어린이박물관, 동천 자연식물원, 포시즌스가든, 고리기계곡, 코코몽에코파크, 로스트밸리 등 여러 관광 명소와, 숨은 맛집들이 많이 있어 관광객들에게 더 많은 즐거움을 주는 도시 용인입니다.
오늘 용인 가볼만한곳 베스트10에 대한 설명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다음번 포스팅에는 전국에 있는 이색 데이트 카페에 대해서 준비해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