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 여행 당일치기 가능한곳

Sharing is caring!

양주 여행 당일치기 가능한곳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양주에 가볼곳이 많다는 건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잘 모르시고 있는데 양주에도 먹을 거리, 즐길 거리, 문화 체험 등을 할 수 있는 곳이 많습니다. 숲과 강이 많아 자연과 함께 힐링할 수 있는 양주는 의정부를 지나면 나오는 곳으로 서울과 생각보다 가까운 거리에 있습니다. 서울 북쪽에 거주하고 계신분들은 차로 30분 이내에 거리에 있으며 대중교통도 잘 되어있어 교통이 편리한 곳이기 때문에 양주 여행 당일치기 가능한곳을 찾고 계신 분들이라면 집중하셔야겠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양주 여행 당일치기 가능한곳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양주 여행 당일치기 가능한곳

송추계곡

양주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양주 여행 당일치기 가능한곳중 가장 대표적인 곳이 송추계곡입니다. 송추계곡은 소나무와 가래나무가 많아 붙여진 이름인데요 소나무, 가래나무, 갈참나무, 국수나무, 당단풍나무 등이 무성하게 어우러진 울창한 숲과, 기암괴석을 돌아 흐르는 삼단폭포 등 맑고 시원한 계곡물이 흐르고 있어 자연의 아름다운 경관을 볼 수 있는 곳입니다. 여름에는 피서객들이 더위를 식히기 위해 많이 오는 곳으로도 유명합니다. 맑고 시원한 계곡에서 수영도 하고 나와서는 유원지에서 맛있는 음식을 먹을 수 있어 너무 먼 여행이 아닌 서울 인근에서 가까운 곳에서 하루 즐기기에 좋은 곳입니다.

시립장욱진미술관

장욱진화백의 소박하고 단순한 정신을 기리며 다양한 기획전시와 교육프로그램을 진행하는 곳인 시립장욱미술관은 숲 속에 위치하고 있어 공기가 맑고 상쾌한 곳입니다. 분수대가 있는 조각공원의 벚꽃나무와 소나무가 어우러진 휴식처이다보니 곳곳이 포토존으로 유명하고 미술관 내부에는 아름다운 작품들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미술관 옆 캠핑장

시립장욱진미술관 바로 옆에 위치한 캠핑장은 캠핑족들이 즐겨찾는 곳중 한 곳입니다. 계곡과 하천이 잘 어우러져있고 미술관과 가까이에 있다보니 문화와 캠핑을 동시에 즐길 수 있습니다. 여름에는 근처 시원한 계곡에서 공원에 위치한 분수대로 많은 사람들의 발길이 끊이질 않고 있습니다. 캠핑도 즐기고 문화도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추천합니다.

송암스페이스센터

양주 여행 당일치기 가능한곳 송암스페이스센터는 세계 최고 수준의 천문테마파크입니다. 국내 최초 자체기술력만으로 제작된 60센티 미터의 대형 망원경으로 밤하늘에 떠 있는 아름다운 별들을 볼 수 있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즐기며 우주의 신비를 체험할 수 있습니다. 이곳의 또 다른 재미는 관광객들을 수송할 수 있는 케이블카를 운영하고 있어 아름다운 자연을 감상하며 올 수 있고 천문대, 스페이스센터, 스타하우스 등의 대규모 시설을 갖추고 있어 신기하고 재미있는 놀거리를 제공합니다.

나리공원

알록 달록 여러가지 색감의 다채로운 꽃으로 단장하고 있는 나리공원은 양주시민뿐 아니라 전국에서 모여들고 있는 인기 많은 공원입니다. 여름꽃으로는 천일홍, 가우라가 있고 가을 꽃으로는 핑크색의 핑크뮬리, 댑싸리 등이 있으며 계절별로 꽃밭을 대단위로 조성하고 있어 계절이 바뀔 때 마다 색감이 바뀌는 재미있는 경험을 하실 수 있습니다. 나들이하기 좋고 연인들의 데이트코스로 유명한 곳입니다.

장흥자생수목원

양주도 수목원이 많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피톤치드를 마시며 힐링할 수 있는 곳 장흥자생수목원은 계명산 자연림을 활용한 수목원으로써 100년이 넘은 잣나무 숲에서 야생화를 관찰할 수 있고 체험할 수 있는 생태학습장입니다. 계명산 형제봉 능선 자연림 7만 평을 자연생태수목원으로 조성했으며 이 곳에 오면 약 2천 종 이상의 야생화를 관람할 수 있습니다. 가끔은 각박한 도시속에서 벗어나 자연과 함께 힐링할 수 있는 장흥자생수목원에서 자연과 함께하기 좋습니다.

자연생태관

동물과 함께 교감하고 체험할 수 있는 자연생태관은 동물원은 아니지만 동물원과 비슷한 재미있는 체험을 할 수 있는 곳입니다. 외래종 및 한국야생동물을 관람하고 만져보며 교감할 수 있고 먹이 주기, 말타기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또 농작물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고구마 캐기, 방울토마토 따기를 할 수 있어 아이들과 가족의 행복한 추억을 남길 수 있습니다.

777 레지던스 미술관

고대에서부터 현재까지 모든 빛의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레지던스 미술관은 총 5개의 상설 전시관이 있으며 각 전시관에서는 빛과 색 그리고 조명과 관련된 전문적이고도 독창적인 전시로 다양한 조명 문화를 널리 알리고자 설립된 조명 박물관입니다. 전시, 체험, 공연 등을 즐길 수 있습니다.

마장호수 출렁다리

아름다운 숲과 강을 보며 힐링할 수 있는 마장호수는 공원과 분수대를 감상하며 곳곳의 벤치와 쉼터에서 휴식할 수 있습니다. 야생화가 가득한 하늘계단, 수상레저, 호수 둘레길이 낭만적인데요 수상레저로는 카누, 카약등을 즐길 수 있습니다. 하늘다리 중간 중간에는 부분적으로 방탄유리가 설치되어있어 스릴을 즐길 수 있으며 주변에는 숨은 맛집과, 분위기 좋은 디저트 카페가 몰려있습니다. 인근 카페에서는 마장호수를 한눈에 바라볼 수 있어 뷰가 좋은 카페로 유명합니다.

가나아트파크

창장가들의 아지트 가나아트파크는 세계적인 예술가촌의 기반했습니다. 창작 그리고 전시공간을 연계하여 작가들의 창작 공간이기도 하고 세계적인 레지던스 프로그램 지원 등 폭넓은 지원과 특성화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고합니다. 어린이 미술관, 어린이 체험, 조각공원, 공연장, 미술관, 기타 부대시설과 맛있는 음식을 먹을 수 있는 레스토랑이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