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당동 먹거리 떡볶이을 다녀와서 느낀 생생한 후기를 전달해드리는 포스팅입니다. 방문 시기가 어제 이기 때문에? 가장 생생한 후기를 전해드리는 게 아닌가 싶은 글입니다. 사실 너무 자주 다녀서 거의 안가본 곳이 없을 정도인데요 신당동 하면 떠오르는 곳은 바로 떡볶이 골목에서 제가 다녀온 곳들에 대한 생생한 후기를 지금부터 전달해드리겠습니다.
신당동 먹거리 떡볶이집
저는 약 15년 전 학생때 부터 다니던 곳이 여기 신당동 떡볶이 골목인데요 연혁을 살펴보니 1970년대 부터 시작해서 1980년대가 피크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당시에는 제가 태어나지 않았기 때문에 그 맛을 느껴보진 못했지만 그 때부터 지금까지 내려온 전통의 맛이 아닐까 싶은데요 현재에도 여전히 맛있고, 서울에서 다양한 즉석 떡볶이를 체험할 수 있는 곳은 신당동 떡볶이 골목이 유일하지 않나 생각이듭니다. 제가 이 골목에서 안들어가본 곳은 없지만 자주 가는 곳은 정해져 있는데요 그곳이 바로 마복림, 아이러브 신당동, 우정입니다. 개인적으로 우정을 자주가는데 왜 자주 가는 지 제 포스팅을 보시면 이해가 되실겁니다. 다만, 필자의 주관적인 생각이다보니 참고만 부탁드릴게요
방문 하는 길
지하철로 오실 때는 신당역 7번 출구 에서 내리셔서 도보로 약 3~5분 정도 직진하면 보이고, 청구역에서 내리시면 1번 출구로 쭉 직진하시면 되겠습니다. 청구역 보다는 신당역에서 내려서 걸어오시는 게 조금 더 빠르니 참고해주시고, 자가로 오실 경우 공영 주차장도 있지만 대부분 무료 발렛파킹이 가능하기 때문에 그냥 떡볶이 타운쪽으로 들어가시면 되겠습니다.
마복림
신당동 떡볶이 골목에서 가장 유명하고 유명 TV프로그램에도 많이 나왔을 만큼 정말 많은 사람들이 신당동떡볶이집 하면 마복림을 떠올립니다. 그도 그럴게 한 골목에 여러개의 매장이 있는데요 할머니네, 할머니 만내아들네 등이 있는데 신당동의 가장 대표적인 맛이 아닐까 싶습니다. 저도 먹어봤는데 메뉴는 단일 메뉴로 2인~4인 세트까지 있고 볶음밥과 여러가지 사리등만 추가할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아이러브 신당동
마복림은 단일 메뉴로써 전문점 느낌이 난다면 아이러브 신당동 매장은 다른 곳과 다르게 메뉴가 정말 많은 곳입니다. 대표적인 게 궁중 떡볶이와, 짜장 떡볶이, 치즈 떡볶이 등이 있고 다른곳에서는 거의 보기 힘든 김밥, 순대, 닭발, 후식 디저트 등도 같이 판매하고 있어 여러가지 맛을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신당동 떡볶이 골목에 방문하여 여러가지 메뉴를 즐기고 싶다면 아이러브 신당동
우정
우정집은 개인적으로 정말 많이 가는 곳인데요 이 곳도 궁중, 해물 떡볶이, 치즈 떡볶이, 짜장 떡볶이 등 떡볶이의 메뉴는 다양하지만 제가 자주 가는 이유는 바로 닭발 맛집이기 때문입니다. 저 처럼 너무 매운 걸 못 먹는 분들은 주문하실 때 순한맛과, 매운맛을 섞어달라고 하시면 되는데 이 국물 닭발이 안주로 제격이더라고요 보통 2인이 가서 떡볶이 세트만 시키면 술 안주로는 조금 부족할 수 있는데 이때 이 부족함을 채워 줄 수 있는 것은 닭발입니다.
신당동 먹거리 떡볶이집 후기
신당동 떡볶이 골목을 다닌 지는 정말 오랜 시간이 지났는데 예전에도 그랬고 현재에도 큰 변함 없이 여전히 사람은 많고 맛있는 즉석 떡볶이를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제가 미식가는 아니기 때문에 매장마다의 차이점을 정확히 분별하지 못하지만 하나 확실하게 설명드릴 수 있는 건 초보자인 입맛에도 거의 비슷 비슷 한 맛이라는 점. 다시 말하면 맛없는 곳은 없다는 것입니다. 그건 평일에도 많이 방문하는 방문자들이 증명해주고 있다고 생각하고요 맛도 맛인데 이곳의 또 다른 장점은 발렛 파킹이 아닐까 싶습니다. 평소 대중 교통보다는 차량으로 이동하시는 분들은 공감하실거에요 서울 한복판에서 주차하기란 여간 힘든 게 아닌데 전 식당 발렛이 가능하고 거기에 무료라는 게 너무 좋은 것 같습니다. 식사를 마치고 2차를 가기도 너무 좋은데요 떡볶이 골목만 벗어나면 양 옆 골목으로 또 다른 먹을 거리들이 많이 있어 2차를 겸하기도 너무 좋은 곳입니다. 떡볶이집 구조 특성상 회식 보다는 연인끼리 혹은 가족끼리 방문하기 좋은 곳으로 설명드리면서 이만 후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신당동 떡볶이 FAQ
떡볶이 맵기는 어떤가요?
매운 음식을 못 먹는 사람도 방문해서 맛있게 먹을 수 있을 만큼 하나도 맵지 않습니다. 혹시 매운 맛을 원하시면 주문 전 미리 요청하시면 되는데 아주 맵게는 안되지만 맵기 조절이 어느정도 가능합니다. 매운 음식을 찾으시는 분들은 떡볶이 보다는 닭발을 추가로 드시길 추천합니다.
주차장은 많이 있나요?
바로 앞 공영 주차장이 있기는 하나 거의 모든 떡볶이 집이 발렛 파킹을 무료로 제공해주기 때문에 떡볶이만 드실 분들은 발렛을 맡기시는 게 낫고, 식사 전, 후로 오랜 기간 있어야 한다면 공영 주차장을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매장마다 맛의 차이는 있나요?
매장마다 분명히 디테일한 맛의 차이는 있을 텐데요 제 주관적인 생각으로는 미식가가 아닌 이상 정확하게 알기 어렵고 중요한 건 맛의 차이가 아닙니다. 들어가는 곳 마다 다 맛있다고 생각하시면 되는데 우리가 흔히 분식점 앞에서 먹는 떡볶이나, 배달을 시켜 먹는 떡볶이와는 즉석 떡볶이이기 때문에 맛이 완전히 다르다는 것을 생각하셔야합니다. 즉석 떡볶이는 그 자리에서 버너로 직접 조리해서 먹기 때문에 우리가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떡볶이와는 다른 맛입니다.